오늘은 전도연 주연의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영화 길복순 정보
개봉 : 2023.3월 31일 공개
출연 : 전도연, 설경구, 김시아, 하솜, 구교환, 김성오, 이연, 최병모, 김기전, 박광채, 장인섭
감독 : 변성현
각본 : 변성현
관람등급 : 18세이상 관람가
장르 : 액션
버딩타임 : 136분
회사에선 이름난 암살자, 집에선 십 대 딸을 둔 싱글맘, 죽이는 일? 그거야 쉽다. 진짜 어려운 건 애 키우는 일이지
2. 줄거리
딸 길재영과 함께 사는 킬러 길복순(전도연)은 차인규(설경구) 대표의 청부살인회사 MK의 에이스 킬러입니다.
한 야쿠자 같은 남자가 팬티만 입은 모습으로 길바닥에서 꿀잠을 자고 있었다. 그러다 추위를 느끼고 잠에서 깹니다.
눈을 떠보니 자신 앞에 메이드복을 입은 길복순이 서있었습니다. 남자는 이 여자가 반도에서 소문난 여자 킬러이고, 자신을 죽이기 위해 왔다는 것을 보자마자 직감적으로 느꼈습니다.
남자는 의아해했습니다. 자신을 죽이러 왔다면 이미 죽였으면 됐을 것을 왜 기다려준 것인가
왜 길복순은 자신이 잠에서 깨길 기다려 주었는지 궁금해합니다.
길복순은 잠에서 깬 야쿠자에게 재미이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그녀는 요즘 한창 사춘기인 십 대 딸과의 이야기를 하기 시작합니다.
어느 날 뉴스를 보는데 국회의원 아들이 음대 부정입학 의혹에 관련된 사건이 나오고 있었는데, 길복순은 "아니 어느 부모가자 식을 좋은 대학에 보내고 싶지 않겠냐 사람들이 너무 예민하게 군다"라고 한 마디를 했다. 하지만 그녀의 딸 길재영은 그런 엄마의 말을 듣고 한심하다는 듯 한숨을 내뱉는다.
길재는 "누군가 저런 식으로 대학에 붙으면 누군가는 떨어질게 아니냐며 자신이 엄마면 세사이 불공정하다고 하기보다 정당하게 경쟁하는 법을 가르칠 거야"라며 엄마 길복순에게 이야기를 한다.
그래서 길본순은 생각을 했다. 내 딸은 참 똑똑하니 나도 한번 공정하게 해 볼까?라고 복순은 야쿠자인 남자에게 가운과 그의 장칼을 건네줍니다.
그리고 자신은 아미트에서 산 삼만 원짜리 도끼를 꺼내 들고 그와 대결을 합니다. 하지만 상대의 실력은 사무라이처럼 대단했고, 길복순은 슬슬 자기 무기인 3만 원짜리 도끼로는 이길 수 없다는 시나리오를 머릿속으로 보고 남자에게 무기를 바꾸고 싶다고 제안합니다.
남자는 길복순이 자신에게 기회를 주었으니 흔쾌히 그녀에게 무기를 바꾸라고 해주었고, 길복순은 총을 꺼내 들고 주저하지 않고 그를 쏴버립니다.
장을 봐야 하는데 마트 문 닫을 시간이라 말을 하며 말이죠.
길복순은 전직킬러가 운영하는 노포에서 동종업계사람들이랑 밥을 먹으며 대화를 나눕니다. 킬러의 세계는 쳬계적인 규칙으로 돌아가는 곳이었고, 이곳이 이렇게 된 데에는 NK의 대표 차민규(설경구) 역할이 컸습니다. 킬러업계에서 MK의 영향력은 절대적이 되었으며 아무도 대표인 차민규와 이사인 동생 차민희를 거스르지 못했습니다.
길복순은 곧 재계약을 앞두고 있고, 은퇴를 하고 싶어 합니다. 차민규는 그런 길복순에게 두 가지 일 중에 하나를 선택할 것을 권합니다. 결국 길복순은 국내에서의 일을 고르고, 러시아에서의 일은 차민규가 직접 처리하기로 합니다.
이 일에는 커다란 함정 같은 게 있었습니다. 과연 길복순은 이 임무를 잘 완수하고 은퇴를 할 수 있을까요?
3. 총평
개인적으로 10점 만점에 7.5점을 줍니다. 몰입해서 볼 수 있는 영화였고, 킬러의 잔혹한 세계와 모성애를 같이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캐릭터의 몰입도가 좀 떨어지는 부분도 있었지만 전체적으로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이게 마지막이 아닌 또 후속이 나왔으면 하는 기대도 있습니다. 모든 영화가 개인 취향이 있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저는 액션이라던지 전체적인 스토리는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아직 안보신분이 있다면 꼭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