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 정보
어떤 소리도 내지 마라. 그 순간 죽는다. 오직 소리에 반응해 순식간에 상대를 파괴하는 괴생명체가 휩쓴 세상.패괘된 뉴욕주에서 한 가족의 극한의 생존을 이어간다. 서로를 지키기 위한 조용한 절규. 음소거된 공파가 숨을 조여온다.
출연 : 존크래신스키, 에밀리 블런트, 밀리 시먼즈, 노아 주프, 케이드 우드워드, 리언 러섬
감독 : 존 크래신스키
각본 : 브라이언 우즈, 스콧 벡, 존 크래신스키
관람등급 : 15세이상 관람가
장르 : 호러
국가 : 미국 영화
버닝타임 : 91분
2. 줄거리
세상은 온통 난리가 난거 같은 상황이 펼져지고 있습니다. 가족이 마트에서 생필품을 주워 담는데 그 누구도 소리를 내지 않고 조심히 살금살금 움직입니다. 가족의 막내 아들이 비행기 장난감에 눈을 못떼고 가지고 싶어 하지만, 아빠는 이건 너무 시끄럽다며 수화로 이야기를 합니다. 이내 건전지를 빼서 비행기를 카운터에 내려놓습니다. 부모가 먼저 마트를 나가자 누나가 동생에게 비행기를 손에 쥐어줍니다. 철없는 막내 동생은 비행기를 손이 쥐고, 카운터에 있던 건저지 마저 챙겻 마트를 나갑니다.
가족은 조용히 빠르게 어딘가로 향하고 있습니다. 다리를 건너고 있는데 갑자기 어디선가 요란한 비행기 장난감 소리가 들립니다. 막내 아들이 이동 중 장난감을 작동 시킨거였습니다. 나머지 가족들은 놀랐고, 아빠가 막내에게 미친듯이 달려가지만, 어디선가 괴생물체 괴물이 나타다 아이를 낚아체 사라지고 맙니다.
이런일이 있고, 시간이 흐른 뒤, 가족들은 여전히 조용하게 소리를 내지 않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부인은 만삭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첫째인 누나는 귀가 들리지 않는 장애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딸을 위해 아빠는 늘 새로운 방법으로 보청기역할을 해줄 수 있는 것들을 만들어주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아빠와 아들은 물고기를 사냥하기 위해 보금자리를 떠납니다. 누나는 아빠와 동생과 함께 가고 싶어했지만 아빠는 엄마를 지켜주라며 딸을 두고 갑니다. 하지만 막내 동생이 자신때문에 죽었다는 죄책감과 귀가 들리지 않아 오는 스트레스 그리고 사춘기 모든 문제들이 불만이 많은 딸 리건입니다.
리건은 엄마에게 말하지 않고 이것저것 짐을 챙겨 집을 나서버립니다. 그리고 혼자 남겨진 엄마 예상했던것 보다 빨리 양수가 터지게 되고, 급한 마음에 서두르다 지하실 계단에 튀어나온 못을 밟고 순간적으로 비명을 지르며 가지고 있던 물건들을 이 떨어지며 깨집니다. 엄마는 전구를 서둘러 붉은 색으로 바꾸고 지하실에 숨지만, 괴물은 어느새 지하실까지 들어와 버렸습니다.
집으로 돌아오던 아빠와 아들 마커스 둘은 돌안오는 길에 부인을 잃은 한 노인을 마주치게 됩니다. 이노인은 슬픔을 견디지 못하고 오열을 합니다. 살기위해 아빠와 마커스는 죽기살기로 도망을 칩니다. 집 근처에 서둘러 돌아와 보니 집 근처는 위험을 뜻하는 붉은 색 전등이 켜져 있었습니다. 아빠는 부인이 위험에 처했음을 직감한 아빠는 마커스에게 엄마를 돕기 위해 폭죽을 터뜨러 달라고 부탁합니다. 겁쟁이 마커스는 무서워서 가기 싫다고 했지만, 엄마와 가족을 지키기 위해 결국 폭죽을 터뜨리거 갑니다.
엄마는 알람으로 괴물이 주위를 돌리고 탈출하려 해쓰지만, 집밖에도 괴물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2층 화장실로 도망칩니다. 욕조에서 출산을 준비하는 엄마 더이상 진통,고통을 참을 수 없을때 기적처럼 폭죽이 터집니다.
마커스는 폭죽을 터트리는 임무를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괴물과 마주치고 옥수수밭에 있던 트랙터에 숨게 됩니다. 막내동생의 무덤에 갔던 누나 리건은 폭죽이 터지는 모습을 보고 황급히 집쪽으로 돌아와 마커스와 만나게 됩니다.
옥수수창고 옥상에서 아버지가 지신들을 구하기를 기다리던 둘은 창고 천장이 낡아서 옥수수창고 한가운데로 떨어지게 됩니다. 움직이면 움직일수록 옥수수 안으로 빠져들어가게 되는 위기 상황에 처해지게 됩니다.
이 가족들은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3. 총평
긴장감있게 너무 재미있게 봤던 영화중 하나에요. 긴장감 있고, 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가는 스토리도 마음에 들었어요.
10점 만점에 9점주고 싶습니다. 콰이어트 플레이스 2도 개봉했고, 또 3까지 제작중이라고 합니다. 저는 물론 콰이어트 플레이스 2도 너무 재미있게 봤기 때문에 곧 포스팅 업로드 해드리겠습니다.
아직 무더운 여름 긴장감 있는 영화 보며 시언한 맥주 한잔 어떠세요?